이모티 더 무비 소개
이모티 더 무비는 2017년 개봉한 애니메이션으로 스머프와 몬스터호텔 제작진이 만든 영화입니다. 전체관람가이며 러닝타임은 91분입니다.
이모티 더 무비 줄거리, 스마트폰 세상
스마트폰의 주인은 같은 반 소녀 에디를 짝사랑하는 소년 알렉스입니다. 이 안에는 텍스토폴리스라는 또 다른 세상이 존재합니다. 그곳에는 다양한 이모티콘들이 살고 있습니다. 이 세계에서는 각자 하나의 표정으로만 살아가야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항상 자기가 맡은 한 가지 표정만 지으면 됩니다. 여기에 다양한 감정의 소유자 주인공 진이 있습니다. 진은 자신이 느끼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기에 다양한 표정이 가능합니다. 울적한 표정의 부모님은 이런 아들 진이 걱정됩니다. 오늘은 진이 꿈에 그리던 정식 이모티콘으로 첫 출근하는 날입니다. 알렉스가 박스에서 원하는 이모지를 선택하면 스캐너가 해당 이모티콘의 표정을 실시간으로 스캔하여 스마트폰으로 전송합니다. 이모티콘들은 자신의 한 가지 표정을 보여주는 일을 합니다. 이모티콘은 소년 알렉스의 선택을 받아야만 표정을 지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한편, 인기 있는 이모지들은 별도의 장소에서 그들만의 파티를 즐깁니다. 이들 사이에 끼고 싶은 하이파이브 이모티콘입니다. 하이파이브는 몇 주 동안 알렉스가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파티장에 입장할 수가 없습니다.
드디어 첫 근무를 시작하게 된 진입니다. 울적한 표정의 부모님은 울적한 표정으로 아들의 첫 출근을 기뻐합니다. 알렉스가 호감을 느끼는 같은 반 친구 에디에게 답장을 보내며 이모티콘 상자에서 진을 고릅니다. 각자 맡은 표정을 완벽하게 연기해야 하지만 진은 너무 긴장한 나머지 실수를 합니다. 알 수 없는 이상한 표정을 그대로 스캔해 에디에게 보내게 됩니다. 알렉스로부터 이상한 이모티콘을 받은 에디는 오해를 합니다. 텍스토폴리스에서는 주인공 진의 실수로 인해 뜻밖의 상황이 발생합니다. 당황한 진은 이모티콘 상자에서 뛰쳐나오고 이를 본 텍스토폴리스의 시장 스마일은 진이 다양한 표정을 가지고 있다는 이유로 중대한 오류라고 판단합니다. 울적한 표정의 부모님은 진을 위로하지만 진은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진은 자신이 이렇게 태어난 것에는 이유가 있을 거라고 주장하며 이사회를 방문해 직접 설득하기로 결정합니다.
웃는 얼굴로 진을 위협하는 스마일 시장입니다. 그녀는 누군가 실수를 했을 때에는 휴지통으로 보내버려야 한다며 단호하게 말합니다. 진은 더 이상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다며 애원을 하지만 시장 스마일은 다양한 표정을 가졌다는 이유로 진을 무조건 삭제하려고 합니다. 도시를 구하기 위한다는 명목으로 진을 파괴하기 위해 무시무시한 광선빔을 발사하는 백신봇들을 파견합니다. 진은 백신로봇들을 피해 도망치다가 인기 이모지들이 모여있는 파티장에 몰래 들어온 하이파이브와 부딪히게 됩니다. 하이파이브는 자신을 잡으로 오는 줄 오해하고 진과 함께 달아납니다. 함께 도망을 치며 진을 비밀스러운 장소로 안내합니다. 그곳은 알렉스가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잊혀진 이모티콘들이 모여있는 은신처였습니다. 진은 백신봇들이 하이파이브를 잡으려고 했던 게 아니라 자신을 때문이라며 솔직하게 말합니다. 그간의 사정을 듣게 된 하이파이브는 해결책으로 핵키에 대한 정보를 진에게 알려줍니다. 공주를 도와준 핵키가 해적앱에 있다는 것도 말해줍니다. 진은 하이파이브에게 함께 핵키를 찾으러 가자고 부탁을 하고, 하이파이브는 인기 이모티콘으로 거듭나기 위해 진과 함께 핵키를 찾아 나서기로 합니다. 앱의 끝으로 간 그들, 드디어 앱 바깥으로 탈출했습니다. 앱의 바깥세상은 바로 바탕화면입니다. 울적한 표정의 부모님은 아들 진이 걱정되어 직접 찾아 나서기로 합니다. 시장인 스마일은 이런 진의 부모님을 몰래 감시합니다.
사전 속에 숨어 있던 핵키를 찾은 진과 하이파이브입니다. 여기는 악플몬들이 가득한 곳으로 인사를 하며 스팸을 뿌리는 악성 메일과 트로이목마도 보입니다. 드디어 만난 핵키 브레이크입니다. 이때 백신봇이 진과 하이파이브를 찾아냅니다. 핵키 브레이크의 기지로 위험한 상황을 가까스로 모면하게 됩니다. 백신봇을 피해 도착한 곳은 캐주얼 퍼즐게임 캔디크러쉬 앱입니다. 게임은 동글동글하게 생긴 노란색 이모티콘 진을 캔디로 인식해 버립니다. 진을 구하기 위해 핵키와 하이파이브가 최선을 다합니다. 같은 색상이 만나면 퍼즐조각인 캔디가 부서지기 때문에 신중하게 게임을 진행해야 합니다.
알렉스는 수업이 끝난 후 집으로 가는 길에 같은 반 여자친구인 에디를 우연히 보게 됩니다. 그는 그녀에게 다가가 수줍게 데이트 신청을 하려 하지만, 갑자기 켜진 캔디크러쉬 앱이 큰소리를 내는 바람에 결국 하고 싶었던 말을 전하지 못합니다. 알렉스는 이에 화가 나 스마트폰을 수리하기로 결심합니다. 스마트폰이 곧 수리점에 맡겨질 것이라는 소식을 접한 텍스토폴리스 주민들은 불안감을 느낍니다. 핵키는 진을 클라우드에 업로드하여 재프로그래밍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하지만 드롭박스까지 가려면 방화벽이 문제입니다. 진은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을까요!? 이모티 더 무비, 소스 코드를 찾기 위해 그들의 험난한 여정이 막 시작되었습니다.